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COX CK87 게이트론 / 황축 / 저렴한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실사용 후기 / 장점,단점 리뷰 / 타이핑 소리 ASMR
    IT분석과 리뷰 2019. 12. 2. 10:22
    반응형

     

     

     

     

     

     

    기계식 키보드를 구매할 가격, 제조사, 축의 종류가 중요합니다. 하지만 저는 디자인도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하고 가끔 디자인을 가장 중요하게 보기도 합니다. 이번 구매가 그렇습니다. 디자인에 반해서 2 구매했습니다.

     

     

     

     

     

    반가워요. 다성이 아빠예요.

    예전 2016 7, 앱코 한정판 레트로 서클 에디션 나왔을 다른 하나도 보지 않고 오로지 디자인보고 2 구매 했었습니다. 한정판이라고 해서 힘들게 구매했는데 나중에 따로 키캡만 팔더라고요. 아무튼 그때 이후로 좋은 기계식 키보드가 많이 나왔었지만 디자인이 예쁜 키보드는 나오지 않더라고요. 그리고 3 COX에서 아주 예쁘고 깔끔한 디자인의 기계식 키보드가 나왔습니다. 당연히 바로 구매했죠.

     

     

     

    사실 레오폴드 느낌이 나는게 사실이고, 이런 키캡은 커스터마이징으로 가능하지만 귀찮기도 하고 비용도 추가되죠. 저는 제품을 5만원 정도에 구매했고 디자인만 보면 가격이 아깝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COX CK87

    숫자패드가 빠진 텐키리스 키보드입니다. 모델로 풀사이즈 키보드도 있지만 디자인은 텐키리스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활용성은 풀사이즈가 좋습니다. 저가형이다 보니 플라스틱 마감이고 높이는 2단계로 조절 가능합니다.텐키리스 키보드인데 무게가 1kg 정도가 나와요. 굉장히 묵직해서 안정적으로 거치 가능합니다. 키캡은 무광으로 아주 깔끔한 느낌이고 레드와 다크그레이 색상의 조합이 굉장히 좋습니다. 제가 제품을 구매한 이유이기도 하고요. 케이블은 직조케이블로 되어있네요.

     

     

     

     

     

    게이트론의 황축

    게이트론으로 청축의 경쾌한 느낌을 살리고 싶다면 녹축이 좋은 선택이지만 전체적으로 봤을 때 황축이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가장 많이 팔리기도 하고요. 황축은 흑축과 적축 사이의 키감인데 제가 느끼기에는 무거운 적축의 느낌입니다. 참고로 황축의 키압이 50g인데 저는 개인적으로 수치 보다 무겁게 느껴지더라고요. 장기적으로 사용해보니 키감이 무겁다는 느낌이 지속적으로 들며 손가락에 피로도가 쌓이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리니어 방식으로 소음이 적지만 조용한 장소에서 사용할 만큼의 적은 소음은 절대 아닙니다. 통울림은 굉장히 잡혀 있습니다. 타이핑 소리 직접 들어보세요.

     

     

    내가 느끼는 키감

    쉽게 적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좀 더 높은 키압의 적축이죠. 그래서 적축 보다는 재미있는 키감을 가졌지만 그만큼 소음도 크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정도라면 일반적인 조용한 사무실은 사용이 힘들고 백색소음이 있는 카페나 약간 활발한 분위기에 사무실 정도라면 사용 가능해 보입니다. 그런데 바로 사람한테는 눈치 보일 있을 정도의 소음이라 개인적인 공간에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총평

    게이트론에서 황축은 어느정도 판매율로 검증 되었습니다. 청축처럼 너무 시끄럽지도 않으면서 어느 정도의 키감을 유지하고 있는, 적정선에 있는 적당한 키보드라 생각하고 통울림도 굉장히 잡은 제품이라 전천후로 사용하기 좋은 키보드입니다. 물론 경쾌하고 가벼운 키감을 좋아한다면 황축은 좋지 못한 선택입니다. 느낌으로는 키감이 무거운 쪽에 가까워요.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장점이라고 생각하는 부분은 디자인입니다. 제가 구매한 이유이기도 하고요. 물론 디자인은 호불호가 있겠지만 저는 이렇게 투톤 컬러에 깔끔한 무광 키캡을 좋아합니다. 화이트LED 디자인에 어울린다고 생각하고요. 가격이 오른다고 하던데 5~6만원 정도라면 입문용으로도 괜찮은 키보드라고 생각합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레오폴드 느낌나는 키보드를 구매할 있다는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끝까지 시청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COX, CK87, 게이트론, 황축, 기계식키보드, 게이밍키보드, 후기, 장점, 단점, 리뷰, GTMX, 타이핑소리, ASMR, 게이밍키보드

    #COX #CK87 #게이트론 #황축 #기계식키보드 #게이밍키보드 #후기 #장점 #단점 #리뷰 #GTMX #타이핑소리 #ASMR #게이밍키보드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