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삼성,LG 노트북의 장,단점으로 알아보는 외산 노트북과의 비교
    IT분석과 리뷰 2019. 12. 2. 02:46
    반응형

     

     

     

    AS 좋은 국산 대기업 노트북을 구매할지 가성비 좋은 외산 노트북을 구매할지, 나에게 어떤 노트북이 좋을지, 제가 알려드리겠습니다.

     

     

     

    반가워요. 다성이 아빠예요.

    일단 가성비라는 말이 중요한데. 가격 대비 성능을 의미합니다. 그런 의미로 봤을 삼성과 LG노트북은 가성비 정말 좋지 못합니다. 이건 제가 강조하지 않아도 아실 분들은 아세요. 노트북 구매에 있어서 가성비라는 것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래서 만한 유저들은 국내 대기업 제품 구매하지 않죠. HP, 레노버, Acer, Asus 외산 노트북을 구매합니다.

     

    그런데 가성비 나쁜 삼성,LG 노트북 판매율이 굉장히 높습니다. 그렇다면 다수의 대중들은 잘못 선택을 하고 있는 거냐. 그건 절대 아니죠. 물론 노트북에 대해 몰라서 삼성,LG 노트북을 구매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모든 것들을 알고도 만한 이유가 있어서 사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먼저 삼성,LG노트북에 대해 정확히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삼성,LG노트북의 장점1 - 기술력은 세계 최고

    삼성,LG노트북은 가격에 대한 비난과 마케팅에 대한 비난을 받을지 몰라도 기술력 만큼은 세계 최고가 확실합니다.

     

    삼성,LG노트북의 짧은 역사로 보면  대단하게 느껴지는 부분이죠. 삼성은 S펜에 대한 독보적인 기술력을 가지고 있고, LG 마그네슘 합금바디를 이용한 초경량 기술과 효율적인 배터리 그리고 지금은 17인치 WQXGA해상도의 독보적인 디스플레이 기술까지 가지고있죠. 삼성,LG 노트북이 온라인에서 많이 까이지만 기술력은 까기가 힘듭니다.

     

     

    삼성,LG노트북의 장점2 - 한국 소비자 트랜드를 반영

    국내기업의 장점이라고 있죠. 한국 소비자들의 피드백을 빠르게 받아드리고 최신 트랜드에 맞게 최신 모델을 투자, 개발합니다. 가격을 떠나 판매율이 높은 이유는 여기에 있죠. 특히 노트북을 모르는 젊은 여성층을 대상으로 하는 트랜드 반영은 매우 뛰어납니다.

     

     

    삼성,LG노트북의 장점3 - 국내 대기업 제품

    초보자분들이 삼성,LG 노트북을 사는 이유 이유가 이부분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브랜드가 주는 안정감과 믿음감 역시 노트북 구매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삼성,LG노트북의 장점4 - 완벽한 AS

    부분은 그냥 최고입니다. 이상 설명이 필요 없는 최고의 장점이죠. 단순히 서비스센터가 많다는 것을 넘어 서비스의 질도 굉장히 좋습니다. 노트북이 만약 고장이 났을 가까운 곳에서 편하게 AS 받을 있다는 안정감은 초보자들 한테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장점을 4 살펴봤는데 여기서 조금 체크하고 넘어 부분이 있어요.

    장점 1 2번은 프리미엄급 고가의 모델에만 적용됩니다. 삼성,LG 보급형 제품에 투자를 하지 않아요. 그리고 단점 4번도 체크해보자면, 노트북은 완성품으로 나오는 전자기기입니다. 고장을 걱정하시는 초보자분들이 많은데 노트북은 생각하시는 것 보다 고장이 잘 나지 않는 전자기기예요. 고장이라고 말하는 대부분이 하드웨어 문제가 아닌 소프트웨어 문제로 그냥 편하게 말씀드리자면 컴퓨터를 몰라서 생기는 문제입니다. 삼성,LG AS망은 절대적으로 장점이 맞습니다. 하지만 정말 고장이 나서 방문을 하는가에 대해 생각해 봤을 저는 그렇지 않다고 봅니다. 초보자분들도 조금만 컴퓨터에 관심을 가지고 윈도우 초기화 정도는 본인이 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바로 단점을 살펴보겠습니다.

     

     

     

    삼성,LG노트북의 단점1 - 떨어지는 가성비

    쉽게 말씀 드릴게요. 삼성,LG 노트북과 외산 노트북의 동급 대비 가격 차이는 10~20만원 무조건 난다고 보시면 되고, 프리미엄급으로 가게 되면 30만원 이상 나기도 합니다. 사실 삼성,LG 프리미엄 노트북들은 기술력이 독보적이라 1:1 비교는 힘들지만 그렇다고 외산 노트북의 기술력이 부족한 절대 아니죠. 다시 한번 강조해서 말씀드리자면 삼성,LG 노트북은 가성비가 좋지 못합니다. 가격을 최우선 고려해서 노트북 선택을 한다면 과감하게 제외하세요.

     

     

     

     

     

    삼성,LG노트북의 단점2 - 되는 제품만 투자,개발

    기업의 최종 목적이 매출의 극대화라면 되는 제품만 투자하고 개발하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하지만 국내 점유율이 높은 대기업들은 기업의 이윤과 동시에 소비자의 폭 넓은 구매를 위한 노력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삼성과 LG 노트북은 철저하게 그램이나 노트북9같은 프리이엄급 고가의 노트북에만 투자하고 개발합니다. 부분은 바로 단점3번과 연결됩니다.

     

    삼성,LG노트북의 단점3 - 보급형 제품의 더딘 개발

    저렴한 보급형의 삼성,LG 노트북을 구매하려고 생각하신 분들은 들어주세요. 이게 어떻게 보면 가장 심각한 문제이고 가장 단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삼성,LG 프리미엄 라인만 신경 쓰고 보급형은 전혀 신경 쓰지 않아요. 보급형의 기술개발이 전혀 되고있지 않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투자가 되고있지 않은 거죠. 그럴까요? 그냥 대충 재탕으로 나와도 팔리기 때문이죠. 삼성,LG 특성상 팔릴 밖에 없는 구조를 가졌어요. 그렇다고 가격이 저렴하냐. 그것도 아니에요. 그럼에도 팔려요. 팔리는데 굳이 기술개발에 투자 필요성이 없죠. 제가 LG 보급형 노트북과 삼성의 보급형 노트북 모두 리뷰했습니다. 태평양 배젤을 가진 가격에 맞지 않는 말도 안되는 노트북이에요. 노트북에 대한 지식이 있는 유저들은 삼성,LG의 보급형 노트북을 사실 구매하기 힘들어요. 동급의 외산 노트북으로 보면 슬림하고 컴팩트하고 저렴하기까지 합니다. 삼성,LG 보급형 노트북을 이유가 전혀 없죠. 외산 노트북의 보급형을 보면 프리미엄 라인으로 굳이 갈 필요가 없구나 라는 생각이 들고, 삼성,LG의 보급형을 보면 프리미엄 라인으로 가야 겠구나 생각이 바로 듭니다. 이것도 어떻게 보면 마진율이 높은 고가의 제품만 팔려고 하는 삼성,LG의 치사하고 정교한 마케팅 하나입니다.

     

     

     

    제가 이정도 삼성,LG 노트북에 대해 설명을 드렸으면 이제 어떤 제품을 구매해야 할지 조금은 감을 잡으셨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참고로 예전부터 리뷰를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나름 LG 입니다. 그램만 2 가지고있고 LG노트북 2~3 있어요. 그리고 LG 17인치 WQXGA해상도의 디스플레이를 너무 좋아합니다. 그램이 아무리 발열 성능이 떨어지더라도 그리고 아무리 비싸게 나오더라도 신제품이 나오면 계속 거예요. 가격을 떠나 구매할만한 충분한 매력이 있는 노트북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제가 사용을 하는 것과 여러분들 한테 추천을 하는 것은 다르죠. 왜냐면 여러분과 저는 사용목적이 다르기 때문이죠.

     

     

     

    외산 노트북 (HP,레노버,Acer,Asus )

     

    한성컴퓨터

    외산 노트북 장점과 단점을 말씀드리기  한성컴퓨터를 언급하지 않을  없네요. 한성은 정확히 제조사가 아닌 판매사죠. 국산노트북과 외산노트북 사이에 있는 브랜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성비 노트북 하면 쉽게 떠오르는 브랜드가 한성인데, 한성이 잘 구축해온 기업 이미지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는 한성이 가성비 좋다는 말에 동의할 없고 굳이 평가 하자면 "무난하다" 정도 입니다. 저도 예전에 인민에어 2 구매해서 정말 사용했는데 인민에어 만큼의 임팩트 있는 모델이 사실 많지 않아요. 디자인이 좋으면 가성비가 부족하고, 가성비가 좋다 싶으면 디자인이 부족하고 항상 뭔가가 부족하더라고요. 게이밍 노트북인 보스몬스터도 사용자 분들은 아시겠지만 사실 그렇게 완성도 높은 노트북은 아니에요. 저렴한 가격을 맞추려고 노력한 노트북이죠. 한성은 AS평가도 그리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괜찮은 노트북은 맞지만 어중간한 느낌이 있습니다.

     

     

     

     

    외산 노트북의 장점

    외산 노트북의 장점을 간단히 말씀 드리겠습니다. 가장 먼저 보급형과 중급형 고급형의 라인업이 정리 되어있기 때문에 소비자로서 선택의 폭이 넓고 취향에 맞게 고를 있습니다. 그리고 더 큰 장점은 저렴한 보급형 라인이 전체적으로 상향 평준화 되어있어서 욕심을 조금만 버린다면 저렴한 가격으로 좋은 노트북을 구매할 수 있죠. 지금 판매율이 가장 높은 노트북들은 외산 보급형 노트북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완성도가 높아 만족도가 굉장히 높습니다.

     

    외산 노트북의 단점

    외산 노트북의 단점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외산 노트북은 AS문제가 확실히 있습니다. HP같은 경우는 그나마 괜찮은 편인데, 레노버 같은 브랜드의 AS 경험하면 " 삼성,LG 비싼 노트북이 아니구나" 생각이 듭니다. 저는 예전에 싱크패드 도킹스테이션 때문에 레노버 기술팀에 문의한적이 있었는데 아직도 불친절하고 지식이 부족한 답변을 기억합니다. 그리고 레노버 AS센터 방문에 대한 이야기는 말하면 입만 아프죠. 최악입니다.

     

     

     

     

    결론

    그럼에도 불구하고 노트북은 가성비가 중요합니다. 가성비가 좋다는 말은 저렴한 것이 무조건 좋다 라는 의미와 조금 다릅니다. 성능과 디자인이 좋지만 그 좋은 것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노트북을 가성비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노트북은 삼성과 LG에서 나오지 않습니다. 절대 나오지 않습니다. 앞으로도 나오지 않습니다. 삼성,LG 보급형 라인이 망할 나올 수도 있겠지만 계속해서 팔리기 때문에 저는 나오지 않는다고 봅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 오늘의 리뷰를 마무리 하겠습니다.

    노트북 구매에 들어가는 지출을 아끼지 않는다면 삼성과 LG에서 나온 프리미엄급 노트북을 구매하세요.  가격도 비싸고 부족함이 물론 있을 있지만 정말 만들어진 완성도 높은 노트북임이 분명합니다.

    하지만 가성비를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외산 노트북을 구매하세요. 외산 노트북 역시 AS같은 부분에서 부족함을 느낄 있지만 가격을 고려한다면 충분히 만족할 있는 노트북이라 생각합니다.

     

     

    내가 노트북에 얼마정도의 비용을 지출할 있는지 결정하시면 쉽게 판단하실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삼성노트북, LG노트북, 국산노트북, 외산노트북, HP, Acer, Asus, 레노버, 노트북AS, 한성, 가성비노트북

    #삼성노트북 #LG노트북 #국산노트북 #외산노트북 #HP #Acer #Asus #레노버 #노트북AS #한성 #가성비노트북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