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윈도우10 정품 가격 2000원의 진실!! / 총 3개를 구매해서 직접 4개월 동안 사용했습니다 / MS 고객센터 문의 내용 포함
    IT분석과 리뷰 2019. 11. 1. 12:29
    반응형

     

     

     

     

     

    오늘의 리뷰를 위해서 4 직접 윈도우 CD키를 2000원에 구매했고 120 가량 사용했습니다. 지금까지도 아무런 문제가 없었는지 궁금하시면 영상을 끝까지 봐주세요.

     

     

     

     

     

     

     

     

     

    반가워요. 다성이 아빠예요.

    윈도우10 검색 하면 티몬에서 말도 안되는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윈도우10 있습니다. 그리고 중고나라에 가끔 올라오는 윈도우10 판매 글도 호기심을 자극 하더라고요.

     

     제가 2019 71, 유튜브 시작과 동시에 윈도우10 제품을 3 구매했습니다.  그리고 데스크탑과 노트북2대에 실제로 시디키를 입력했습니다. 원래 6개월은 사용해보고 리뷰를 올리려고 했는데 그럴 필요가 없다고 생각해서 120 가량 사용 오늘 리뷰를 하게 되었습니다.

     

     

      중고나라1 중고나라2 티몬
    가격 3,000원 5,000원 2,000원
    시디키 발송방식 문자발송 이메일 이메일
    결재방식 입금 네이버 안전거래 티몬사이트 결제

     

     

    두개는 중고나라에서 하나는 티몬에서 각각 다른 판매자에게 구매했습니다.

    구매하기는 어렵지 않아요. 하지만 제가 알려드리지는 않을 테니 댓글로 물어 보셔도 따로 답변은 드리지 않겠습니다.

     

     

     

    결재하거나 입금을 하면 이메일 또는 문자로 바로 시디키가 날라옵니다. 시디키 입력은 내컴퓨터 속성 들어가셔서 쉽게 변경 가능합니다. 그리고 놀랍게도 정품 인증이 되었습니다.

     

     

    중고나라에서 3000 입금으로 구매 시디키는 처음에 정품 인증할 없다고 알림이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판매자에게 연락을 했더니 다시 새로운 시디키를 보내줬습니다. 다시 받은 시디키는 인증이 되더라고요.

     

    노트북 2대와 데스크탑 모두 정품 인증이 되었고 윈도우 업데이트도 아주 잘됩니다. 지금까지 아무런 문제 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두가지 궁금이 생기죠.

    1. 왜 이렇게 저렴하게 판매가 가능한가?
    2. 사용시 불이익은 없는가?

     

     

     

     

    제가 이게 너무 궁금해서 정말 이곳저곳 많이 알아봤는데 정확한 루트는 알기가 힘들었어요. 그리고 판매자 한테 직접 전화해서 물어봤는데 판매자들이 하는 말이 달라요. 제가 통화를 녹음했는데 개인정보 보호법 때문에 통화 내용을 들려 드리기 힘든 것도 있지만 판매자들이 말을 너무 못해요. 대화하면서도 답답했던 부분이 본인도 정확히 어떤 루트로 가져왔는지 모르는고 같고 불법이다 아니다의 기준도 몰라요. 느낌에 시디키를 대주는 사람이 있고 판매자들은 그냥 알바생 같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아무튼 판매자의 주장을 정리하자면

     

    1번 판매자. 베네수엘라 사태 때 윈도우10 시디키를 사재기 했다.

    2번 판매자. 기업에 들어가는 라이센스를 서류조작으로 추가 구매했다.

     

    1 주장은 아시는 분들이 많은 텐데, 예전에 베네수엘라 환율 문제로 잠시 정품 윈도우10 한화 4000 정도에 판매 했었어요. 어떻게 보면 시스템 오류인데 MS 구매자들을 정상 구매자로 인정해 줬던 같아요. 참고로 저도 그때 3 구매했는데 저는 구매취소 되었습니다. 정상판매 되는 기준은 저도 없는데, 제가 듣기로 그때 최대 4000만원 정도 구매한 사람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1 주장은 충분히 가능성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2 주장은 보통 MS 기업과 대량으로 저렴하게 윈도우 계약하는 걸로 알고있어요. 그때 계약의 개수를 임의로 올려서 필요한 만큼 사용하고 남은 시디키를 판매한다는 의미인데, 이건 가능성이 적어 보여요. 왜냐면 이거 법적으로 걸리면 기업은 무조건 망해요. 10 팔면 3만원 100 팔아도 30만원 인데 그거 벌기 위해 이렇게 위험한 행동을 하기는 힘들어요. 주장이 팩트인지 아닌지는 제가 수는 없습니다. 그냥 판매자가 하는 이에요.

     

     

    사실 가장 중요한 부분이 사용시 불이익이죠.

    저는 시디키가 정품이라고 생각하고, 사용 중간에 정품인증 풀리거나 그러지는 않을 거라고 봅니다. 그렇다면 사용자가 받을 있는 불이익은 법적인 문제인데, 제가 부분도 많이 알아봤어요. 일단 이런 경우 기업이나 판매자가 법적 제재를 받는 경우는 많더라고요. 예를 들면 비정상적인 경로로 구매한 윈도우를 사용하는 기업들, 그리고 비정상적인 경로의 윈도우를 설치해주는 PC판매자들, 이런 상업적 목적이 있다면 법적인 문제가 되고 벌금이 많이 높더라고요. 그리고 사용자 역시 저작권 법에 따라 제재를 받는 요소가 있습니다. 사실 우리가 무지로 인해 사용하는 아니죠, 알면서 저렴하기 때문에 사용하는 거예요. 하지만 이러한 일 들로 개인이 처벌 받는 사례를 찾지는 못했습니다. 혹시 알고 계시면 댓글 알려주세요. 저는 건도 찾지 못했어요. 물론 법리적인 부분을 세심하게 필요가 있겠지만, 법적인 문제를 떠나 이것저것 자료를 찾으면서 느낀 점은, "MS는 비영리 목적의 개인 사용자에게 관대합니다." 그렇다 해서 이걸 써야 된다 라는 주장은 절대 아니지만 사용한다고해서 문제가 발생하지는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MS직원과 통화 내용입니다.

    윈도우 정품을 구매하려고 검색을 하는데, 3000 5000 짜리가 있는 거예요. 다른 사이트가 아닌 쿠팡(티몬)같은 곳에서 판매하거든요. 제가 이걸 샀어요. 정품이라고 적혀 있으니깐. 정품 등록이 되더라고요. 정상적인 아닌 같은데 어떤 상황인지 설명해 주실 있나요?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해  목소리만 나오게 했습니다.

    상담사가  이야기를 순서대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우리는 윈도우10홈 제품을 20만원에 판매한다. 너무 저렴하면 의심하는게 상식이다.

    불법으로 유통되는 윈도우 판매자의 처벌은 계속해서 진행 중 이다.

    구매한 시디키로 인증되었다면 불법 소프트웨어로 간주하기는 어렵다.

    소프트웨어가 불법인 것과, 판매 경로가 불법인 것은 다르게 보는 것이 맞다.

    한번 정품 인증 된 시디키는 사용 중에 풀리지 않는다.

    윈도우를 재설치 하거나 그 시디키를 다른 PC에 다시 사용할 때 안되는 경우가 있다.

    사용자의 법적인 문제는 기술지원팀에서 대답해 드릴 수 없다.

     

    오랜 시간 통화했는데 제가 통화 내역을 바탕으로 쉽게 정리하면

    저렴하게 판매하는 윈도우는 불법적인 경로이므로 판매자는 처벌 대상이다. 저렴하게 구매한 시디키로 인증이 되었다면 문제 없이 사용 가능하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자면 "MS 비영리 목적의 개인 사용자에게 관대합니다." 그런지 내부사정은 제가 길이 없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판매자가 정말 불법이고 문제가 있다면 티몬 같은 오픈마켓에서 장시간 판매를 있을지 의문입니다.

     

     

     

    결론

    "노트북 윈도우는 어떻게 설치하나요?" 노트북 리뷰에 이런 댓글이 종종 달립니다.

    저는 항상 똑같은 대답을 해요 비싸긴 하지만 너무나도 당연히 "구매할 때 옵션으로 구매하세요"

     

    번째. 불특정 다수를 상대로 정보를 드리는 제가 확실하지 않은 경로의 방법을 알려드릴 없습니다.

    번째. 이러한 질문을 하는 자체가 윈도우 설치에 대한 지식이 전혀 없는 경우죠. 본인이 전혀 모르는 상황이면 당연히 정당한 방법으로 비용을 내고 설치하는 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윈도우 자가 설치가 가능하신 유저분들은 어떤 선택을 하시던 본인이 선택하시고 본인이 책임지시면 됩니다. 제가 오늘 드린 리뷰는 "2000원에 판매하는 윈도우를 사용해도 문제가 없다" 이지만 지금까지 문제가 없다 해서 앞으로 없다고 말씀드리지 못해요. 그리고 지금까지 문제가 없다는 말도 틀린 말일 수도 있어요. 이 부분은 제가 확답드릴 없습니다.

     

     

    솔직한 생각을 말씀드리자면

    유튜브 채널은 쉬운 리뷰를 추구하기 때문에 초보자들이 많아요. 그리고 저렴한 보급형 노트북을 많이 다루기 때문에 가성비 노트북을 찾는 구독자들이 많습니다. 보통 이분들이 보는 노트북의 가격대가 40~60만원 정도인데 당연히 윈도우가 빠져 있습니다. 보통 윈도우 정품 가격은 18만원 정도예요. 윈도우를 당연히 정품으로 구매하는 것이 맞지만 저렴한 노트북을 찾는 분들에게 18만원의 정품 윈도우를 권하는 솔직히 저도 불편함이 있어요. 그래서 제가 정보를 최대한 드린 같으니 참고하시고 고민해 보세요. 제가 여기서 나아가 말하는 것은 논란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하고싶은 말은

     

    저는 당연히 윈도우 정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한컴오피스도 정품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어요. 윈도우10 정품 처음 보시는 분들도 계시죠? 보시면 이렇게 여기 종이 편에는 정품 시디키가 적혀 있습니다.그리고 안쪽 패키지에는 윈도우 설치 USB 들어있습니다. 18만원 정도에 구매했던 같은 (오래전에 구매했어요) 하나 구매하시는 것도 좋아요. 보통은 노트북을 한대 사용 하시는데 정품 윈도우 하나 구매해서 계속 노트북 바꾸실 때 마다 이 정품 윈도우 사용하시면 됩니다. 노트북 구매 윈도우 설치를 옵션으로 선택하시면 이런 정품 패키지 없이 시디키가 노트북에 귀속되는 경우가 많아요. 본인이 설치를 한다면 그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장기적으로 멀리 본다면 이런 정품 패키지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윈도우10, 윈도우, 정품인증, 정품, 구매, 가격, 불법, 설치, 무료설치, 불법다운, 티몬, 중고나라, 불이익

    #윈도우10 #윈도우 #정품인증 #정품 #구매 #가격 #불법 #설치 #무료설치 #불법다운 #티몬 #중고나라 #불이익

    반응형

    'IT분석과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북12 중고로 어떤가요? / 삼성 노트북 PenS는 부담되고 윈도우에서 S펜을 사용하고 싶을 때 / 가성비 좋은 저렴한 중고 노트북 / 키보드 커버형 태블릿PC 2in1 노트북  (0) 2019.11.17
    360도 회전 2in1 컨버터블 노트북을 사야하는 한가지 이유, 유일한 장점 / 사용 시 유의해야 할 점 / 사용 팁 / 구매 팁 / 그램2in1, 삼성 Pen S, 싱크패드 요가, 아이디어패드 요가, HP 스펙터 X360 / 모..  (0) 2019.11.10
    360도 회전 2in1 컨버터블 노트북의 치명적인 단점 / 그램2in1, 삼성 Pen S, 싱크패드&아이디어패드 요가, HP 스펙터 X360 / 모든 회전형 액정을 가진 노트북에 적용되는 구조적인 한계  (3) 2019.11.10
    인텔 10세대 아이스레이크 노트북을 좀 더 기다렸다가 구매할까요? 라고 질문하시는 분들은 꼭 보세요!!  (1) 2019.10.30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 제가 직접 휴대용으로 사용해 봤습니다 / 무게 2.5kg / 어댑터 포함 3Kg / 삼성 오디세이 / i7-9750H, GTX1650 / 오딧세이  (2) 2019.10.30
    삼성 오디세이 Odyssey NT850XBW-XD7A / 최종 리뷰 / 실 사용 후기 / 사진,영상 편집용 추천/ 프리미어프로용 / 장점, 단점 / i7-9750H GTX1650 오딧세이  (1) 2019.10.28
    고성능 노트북의 배터리와 성능(발열,소음) / 삼성 오디세이 / i7-9750H GTX1650 / 영상편집, 게임 노트북 추천  (8) 2019.10.28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