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동기화 메모 어플 추천 / 노트북, 태블릿, 아이패드, 스마트폰 모두 가능한 클라우드 무료 메모
    IT분석과 리뷰 2021. 2. 1. 02:15
    반응형

     

     

     

     

    youtu.be/c1AAU0qh3Ig

     

     

     

    반가워요. 다성 아빠예요.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에서 생산성을 담당하는 어플이 바로 메모 어플입니다.

     

     

     

    다양한 메모 어플이 있는데 이것저것 여러  사용하는 것은 자료가 분산되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본인에게 가장  맞는  개만 선택해서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장기적으로 한가지만 사용하기 위해서는 "자료의 동기화"를 지원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은 PC 스마트폰을 기본으로 가지고 있고, 추가로 노트북이나 태블릿까지 가지고 있는 사용자가 많기 때문에 어떠한 IT기기를 사용하더라도 편하게 메모할  있어야 하고  메모한 것을 다른 IT기기로 수정하고 확인하는 작업이 가능해야 사용성이 증가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동기화 되는 사용성 좋은 메모 어플"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3가지 추천 무료 메모 어플

     

     

    시스템에 전혀 무리를 주지 않을 정도로 가벼운 구글킵

    종합적으로 봤을 때 가장 완벽한 메모 관리는 에버노트

    윈도우10에 기본으로 탑재 되어 있는 원노트

     

    동기화 메모 어플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동기화 능력"입니다. 아무리 인터페이스가 좋고 사용성이 좋아도 노트북에서 저장한 메모를 스마트폰으로 불러   오류가 생긴다면 아무런 의미가 없죠.

    제가 소개한 메모 어플은 윈도우 노트북, 안드로이드 태블릿과 스마트폰은 물론 IOS에서도 로그인만으로 쉽게 동기화 되고  동기화의 안정성이 높다고 평가받는 메모 어플들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 되고 있는 메모 어플이기도 하죠.

     

    ...

     

     

    노트북 보다 스마트폰에서의 사용량이 많다면 그리고 간단한 메모 위주라면 구글킵이 좋습니다. 어플자체가 굉장히 가볍고 동기화의 딜레이가 거의 없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 사용시 위젯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PC로 사용할 때는 크롬의 확장프로그램으로만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PC 사용성은 상대적으로 좀 떨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에버노트는 제가 10년 전 아이패드2 사용할 때 부터 정말 유용하게 잘 사용하던 메모 어플로 문서 관리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유저들에게 최고의 극찬을 받는 어플입니다.

     

     

    에버노트의 좋은 기능과 높은 퀄리티는 이 많고많은 사용법에 대한 책들로 증명 가능합니다. 어떠한 메모 어플도 이정도의 관련 서적을 가지지는 못합니다. 한편으로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어느정도 학습이 필요하다고도 볼 수 있죠.

    PC 프로그램은 물론 스마트폰 어플의 퀄리티도 굉장히 높으며 문서 작업과 관련 된 모든 작업들은 이 에버노트 하나만 있으면 충분합니다. 하지만 간단한 메모만 사용하는 라이트 유저들에게는 다소 불편할 수 있고

     

    무료 서비스와 유료 서비스의 기능 차이가 꽤 많이 있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원노트는 라이트한 구글킵과 전문적인 에버노트 사이 정도라고 볼 수 있습니다. 사실 구글킵 보다는 에버노트에 훨씬 가깝지만 마이크로소프트 아이디로 쉽게 로그인 가능하고 별다른 세팅없이 그리고 사전 지식 없이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부분이 큰 장점으로 생각됩니다.

    특별히 단점을 지적할 부분은 사실 없는데, 이 원노트가 엄밀히 말해 끼워팔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를 설치하면 자동 설치되기 때문에 좋은 프로그램임에도 불구하고 그 태생 자체는 양아치 기질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이 3개의 어플은 많은 사용자들이 사용하고 있는 어플이기 때문에 안정성은 물론 사용성 또한 굉장히 좋습니다. 하지만  좋은 사용성이 본인에게 맞는지는 직접 사용해 봐야   있습니다. 그러니 하나씩 다운 받아 직접 사용해 보고 본인에게 맞는 메모 어플을 찾아보세요.

     

     

     

     

     

     

    추가로 추천할  있는 메모 어플

     

     

     

    플레이스토어 기준 구글킵이 10억, 원노트가 5억, 에버노트가 1억 정도의 다운로드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대형 회사에 비교할순 없지만 그래도 국내에서는 굉장히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에스메모도 추천드릴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어플은 깔끔한 디자인의 위젯을 포함한 사용성을 높일 수 있는 기능들이 잘 들어있고,

     

     

    PC프로그램은 윈도우의 "스티커 메모"를 그대로 차용했기 때문에 직관적이면서도 이 스티커 메모 자체가 스마트폰과의 동기화에 있어서 사용성을 증가시켜 줍니다.

     

     

    제가 언급한 장점들은 국산 기업의 장점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국내 사용자 니즈를 거의 100% 만족하고 있는 "사용자 중심의 인터페이스를 가진 메모 어플"로 평가합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기능 있었으면 좋겠다" 싶은 기능들은 다 들어있습니다.

     

    하지만 분량이 긴 문서작업 하기에는 원노트와 에버노트에 비해 너무 부족하고, 그렇다고 구글킵처럼 가볍지도 않습니다. 무료 서비스 같은 경우는 광고도 있고, 프로그램 자체가 좀 묵직합니다.

    그래서 제가 추천하는 3가지 메이저 메모 어플 대비 조금 어중간한 포지션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어플의 디자인을 중요하게 보거나, 스마트폰 사용시 위젯의 사용을 중요하게 보거나, 스티커 메모의 직관적인 사용을 중요하게 본다면 에스메모를 추천합니다. 아기자기하면서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는 어플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성아빠's 선택

     

     

    제가 소개한 메모 어플 중 하나만 선택하라면 저는 "원노트" 선택하겠습니다.

    사실 원노트는 윈도우10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추천에 있어서 조금은 조심스러운 부분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원노트 보다  좋은 메모 어플을 찾기 힘든 것도 사실이죠.

     

     

    엄밀히 따지만 원노트 보다 에버노트가  좋습니다. 좋은 기능들도 많고 사용성도 훨씬 좋죠. 하지만 에버노트는 무료와 프리미엄의 기능차이가 많아요.

     

    메모 어플에 월 6000원이 아깝지 않다면 무조건 에버노트 추천합니다. 활용만  한다면 충분히  가치가 있는 메모 어플로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직업적으로 사용하지 않는 이상  6000원이 적은 금액은 아니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무료 에버노트 보다는 원노트를 더 추천합니다.

     

     

     

     

    원노트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들었기 때문에 윈도우에서의 안정성이 굉장히 좋습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의 동기화 호환성도 아주 좋죠.

     

     

     

    그리고 스타일러스펜에 대한 반응 또한 좋기 때문에 스타일러스펜을 사용하는 모든 기기는 물론 S펜을 사용하는 플렉스, 갤럭시 노트, 갤럭시탭에서의 사용성 또한 좋습니다. 

     

     

    펜을 사용하기 위해 메모장을 다시 불러  필요 없이 문서작업 하고 있는 화면  상태 그대로 스타일러스펜 입력이 가능합니다.  스타일러스펜과 일반 문서작업의 전환이 굉장히 유연하고 부드럽다는 부분이  장점이죠. 그림을 전문적으로 그리기에는 다소 부족하지만 일반적인 스케치 수준은 충분히 가능합니다.

    단순 문서작업용으로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원노트는 MS의 프로그램입니다. 문서작업에 부족함이 있을리가 없죠.

     

     

     

     

     

     

     

     

    원노트 2016

     

     

     

    원노트를 사용해 보고 맘에 들었다면, 원노트 2016 다운 받아서 사용해 보세요.

    윈도우10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는 원노트는 최대한 가볍게 만들기 위해 기능들이 많이 빠져 있습니다. 물론 일반적인 메모용으로 사용한다면  문제는 없지만 좀 더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하고 싶다면 "원노트 2016" 버전을 추천합니다.

     

     

    저는 맞춤법 검사를 기본적으로 사용합니다. 원노트의 맞춤법 검사는 한컴 오피스나 네이버 블로그 교정 대비 조금 떨어지긴 하지만 가볍게 참고하기에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바탕의 화면이 기본적으로 밝기 때문에 너무 오래 보고 있으면 눈에 무리가 와서 종종 검정 바탕의 테마를 사용합니다. 이렇게 테마를 자유롭게 바꿀  있는 것도 원노트 2016에서 가능합니다.

     

    단순 메모만 한다면 윈도우10에 기본 탑재 된 원노트로 충분하고, 뭔가 좀 더 본인에게 최적화 시키기 위해 디테일한 설정을 하고 싶다면 원노트 2016을 설치하세요.

     

     

     

     

    원노트 2016 다운로드 :

    www.onenote.com/download

     

    OneNote 다운로드

    최상의 호환성을 위해 32비트 버전을 권장합니다. 다른 64비트 Office 제품을 가지고 있는 경우 OneNote 64비트 버전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다운로드 >

    www.onenote.com

     

     

     

     

     

    원노트 어플 - 스티커 메모

     

     

    원노트 어플에 들어가서 로그인을 하게 되면 "전자 필기장"  "스티커 메모" 이렇게 2개의 메뉴가 보입니다.

    전자 필기장은 일반적인 원노트라고 보시면 되고, 윈도우에 있는 원노트와 동기화가 됩니다.

    그리고 스티커 메모는 윈도우에 있는 "스티커 메모"와 동기화가 됩니다.

     

     

    윈도우에서 스티커 메모 사용하시는 분들  많은 걸로 알고 있어요.  스티커 메모가 스마트폰의 원노트 어플로 동기화가 되는 거죠윈도우에서 작성한 스티커 메모를 스마트폰으로 언제든지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부분은 마이크로소프트 프로그램의 장점이죠. 윈도우에 뭔가를 설치하지 않아도 이미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있습니다. 그것도 안정적인 동기화로 사용 가능하죠.

     

    그래서 아주 간단한 메모, 예를 들어 오늘의 할일, 오늘의 업무, 약속 이렇게 소모적인 짧은 메모들은 스티커 메모로 띄어 놓고 제대로  문서작업이 필요한 것들은 원노트로 작업을 하고,

    상황에 맞는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성아빠's 생각

     

    1. 윈도우 PC 기준 설치 할 필요가 없고

    2. MS 소프트웨어 답게 윈도우에서의 안정성이 좋고

    3. 노트북,태블릿,스마트폰 간에 동기화가 오류 없이 잘 되고

    4. 인터페이스가 복잡하지 않고

    5. 스타일러스펜 입력이 직관적이라서 편리하고

     

    이러한 이유로 원노트와 스티커 메모를 추천 드리지만 누구에게나 좋다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메모 어플은 사용량이 많은 생산성 어플이기 때문에 본인 개개인의 취향에 맞게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죠.

    그러기 위해서는 반드시 직접 사용해 보고 결정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러분들의 IT 생활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